계정생성/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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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타버스는 가상현실과 현실이 융합된 공간으로, 플레이어들은 가상의 세계에서 캐릭터로 활동하며 소통하고 활동합니다.
페르소나(Persona)는 자신의 정체성이나 캐릭터를 나타내는 상상 속의 인물이며, 메타버스에서는 사용자들이 다양한 페르소나를 채택하여 활동합니다.
이러한 메타버스와 페르소나는 디지털 시대의 새로운 형태의 사회적 상호작용과 문화를 형성할 것이며, 새로운 유형의 인류를 창조해 낼 것입니다.
어스2 메타버스 플랫폼은 이메일주소만 있으면, 1개의 계정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어떠한 이메일주소라도 관계 없습니다.
이러한 특성때문에, 여러 개의 '부계정'을 만드는 유저들이 많습니다.
계정명(Username) 선점 : 어스2에서는 동일한 계정명을 사용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레퍼럴 수익 : 부계정을 이용하여 레퍼럴수익을 추가로 확보할 수 있습니다.
텔레포트 기능 활용 : 자원 채굴 등을 위해 싸이-드로이드와 시빌리언을 특정 프로퍼티에 배치해야 하는데, 한시적으로 제공되는 텔레포트 기능을 이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익명성 강화 : 어스2는 프로퍼티 내역이 공개되기 때문에, 계정명/프로필사진 등을 바꾸더라도 누구인 지 추정이 가능하기 때문에, 익명성을 높히기 위해 부계정을 만들어 활용합니다.
옷가게에서 손님은 2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옷을 구경만 하는 사람들, 흔히 아이쇼핑(window shopping)을 하는 사람들과 옷을 실제로구입하는 사람들로 구분됩니다.
어스2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어스2에 방문하여 간단한 체험만 즐기다 떠나는 플레이어와 랜드와 아이템을 구입하고 어스2 경제 활동에 참여하는 플레이어로 구분될 것입니다.
따라서, 어스2에서도 계정을 관리하는 방법 또한 크게 2가지가 될 것입니다.
'체험 계정' 수준 : 2FA, 신원인증 등을 거치지 않아, 단순 체험 및 참여만 가능한 계정 수준
'활동 계정' 수준 : 2FA, 신원인증 등을 거쳐, 어스2 경제 활동에 참여할 자격을 부여받은 계정 수준
자신의 활동 수준에 맞춰, 계정관리 수준을 [체험계정 → 활동계정]으로 높혀 나가는 것이 합리적인 전략이라고 생각합니다.
시작부터 2FA, 신원인증 등을 받는 것보다는 커뮤니티를 통해 정보를 얻고 '체험 계정' 수준으로 우선 활동을 가볍게 시작하여, '활동 계정' 수준으로 높혀 나가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계정명(Username)은 다른 플레이어들이 자신을 어떻게 인식하게 될 지, 그리고 자신의 '온라인 퍼스널리티'가 어떻게 전달될 지를 결정하는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계정명은 창의적이고 기억하기 쉬우며, 때로는 자신의 취미나 성격을 반영할 수도 있는 매력적인 단어 조합으로 구성됩니다.
계정명 생성 규칙
자리수 : 4(최소) ~ 20(최대)
영문 : 대/소문자 구분하지 않음
다국어 가능 : 한국어, 일본어, 아랍어 등이 가능하며, 1글자로 인식
숫자, 특수문자 : 모두 가능
띄어쓰기 : 적용되지 않고, 자동 삭제
계정명을 바꾼다고 하여, 완전히 새롭게 계정을 탈바꿈할 수는 없습니다.
어스2에서는 해당 계정이 보유한 프로퍼티 내역이 모두 공개되어 있기 때문에, 계정명을 바꾼다고 하여도 역추적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완전히 자신의 모습을 감추기 위해서는, 추가로 신규 계정을 만드는 것이 좋습니다.
팬시 폰트
기본 폰트로만 표시되는 일반 계정명과 달리, 특이한 폰트로 자신의 계정명을 보다 돋보이게 만드는 방법도 있습니다.
프로필 사진은 바자르(Bazaar)에서 아이템(홀로빌딩, 쥬얼, 싸이-드로이드, 시빌리언 등) 판매 카드에 붙는 사진으로도 활용됩니다.
따라서, 프로필 사진은 단순히 자신의 모습을 보여주는 메인 이미지라는 역할을 넘어, 사실상 인감도장과 같은 역할을 합니다.
사진 프로필 만들기
GIF 프로필 만들기
GIF 파일 형식을 사용하여, 움직이는 사진 프로필을 만들 수 있습니다. (그림 파일을 여러 장 준비하여, 사진편집 프로그램을 통해 GIF파일을 만들 수 있습니다.)
자신의 프로필 페이지에는 배너 공간 하나만 제공됩니다. 자신의 개인 홍보용도로 배너가 대부분 사용되고 있지만, 유명해지고 명성을 얻는다면 앞으로 타인/기업 홍보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커뮤티니/길드 배너
개인 광고/홍보 배너
위탁 광고/홍보 배너
랜드를 구입할 때, 타 유저의 레퍼럴코드(Referral Code)를 입력하면, 자기 자신과 더불어 추천인도 레퍼럴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많은 기업들이 초기 마케팅 전략으로 이러한 레퍼럴 수익을 내세우곤 하는데, 어스2도 마찬가지입니다.
레퍼럴코드 부여
처음 어스2에 가입하면, 레퍼럴코드가 없습니다. 마켓에서 T1랜드를 구입하거나 맵에서 T2랜드를 구입하면, 임의의 레퍼럴코드(10자리; '알파벳+숫자')를 부여 받습니다.
첫 랜드로 T3랜드를 구입하면, 레퍼럴코드가 생성되지 않습니다.
레퍼럴코드 수정
T1랜드를 구입하면, 레퍼럴코드를 자신이 원하는 4~15자리의 '알파벳+숫자'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알파벳은 대/소문자 구분이 없습니다.)
레퍼럴코드 수익
기본적으로, 레퍼럴 수익은 구매자와 추천인이 각각 랜드 판매액의 5%씩을 가져갑니다. 하지만, T1랜드를 가지고 있는 추천인의 레퍼럴을 사용하면, 각각 7.5%씩 가져갈 수 있는 특전이 있습니다.
T3랜드(2023-12-20 오픈)가 판매되면서, 레퍼럴코드 입력란이 아예 사라졌고, 레퍼럴수익은 이제 얻기 힘들어 졌습니다.
쉐인은 에센스가 상장되면, 레퍼럴 수익을 없앨 수도 있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
어스2에는 크게 3가지의 세팅이 있습니다. 알림설정/게임설정/익명성설정 입니다.
알림설정
주로 게임활동(특히, 레이딩)에 대한 정보를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자신에게 필요한 정보를 취사선택하여 알림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알림 내역을 웹크롤링(웹스크래핑)하여 데이터 분석에 사용할 수도 있기 때문에, 신중하게 설정을 결정할 필요가 있습니다.
게임 설정
어스2 지도뷰에 대한 설정, 입찰가격 30% 제한 설정, 게임 액티비티에 대한 on/off 설정이 있습니다.
특히, 게임 액티비티는 플레이어의 활동을 실시간으로 보여주는 기능이며, 플랫폼 내에서의 플레이어 활동을 더욱 생동감 있게 만들어주고, 플레이어 간의 상호작용을 촉진하여 경험을 풍부하게 만들어 줍니다.
실시간 업데이트(레벨 업, 새로운 아이템 획득 등을 실시간으로 피드에 표시), 플레이어 활동 및 업적/보상 등에 관한 정보를 실시간으로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회적 연결을 강화해주며, 경쟁/협동을 촉진하고, 플랫폼 몰입도를 높혀주는 장점이 있습니다.
익명성 설정
리더보드에서 브릴 쥬얼에 대한 부분, 게임 액티비티에서 자신의 계정을 Anonymous로 가리는 부분입니다.
개인정보 노출을 최소화하고, 알림/통보가 오는 걸 최소화하는 것을 선호하여, 2가지 정보만 확인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Unsuccessful Raid : 자동-레이딩을 수정할 부분이 있는지 확인
성과 : 레이딩으로, 하루에 얼마의 에테르와 레드에너지(RE)를 모았는지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