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서(WP)
2024-04-01. 공개된 (공식)백서입니다. 웹3 철학을 가지고, 모두의 메타버스(People's Metaverse) 컨셉을 구현하려는 어스2의 모든 것이 담겨 있습니다. 본 페이지는 백서를 간단히 요약 정리한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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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4-01. 공개된 (공식)백서입니다. 웹3 철학을 가지고, 모두의 메타버스(People's Metaverse) 컨셉을 구현하려는 어스2의 모든 것이 담겨 있습니다. 본 페이지는 백서를 간단히 요약 정리한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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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000명 이상의 동시 멀티플레이 (MetaGravity)
250개 이상의 다양한 바이옴(Biome)
GDC 2024에서 대중 공개 시연
모든 것이 랜드에서 발생하고, 생성하고, 제작이 가능
구입제한 : 총 2.5억 타일 (T1+T2 = 2.25억 타일, T3 → T2 업그레이드: 0.25억 타일)
T3랜드는 무제한 구입 가능
에센스 (+에너지) 를 소모하여 업그레이드 진행
스페셜 캠페인 : 국가별 25,000타일까지 기본 에테르 발생률(%)의 5배 영구 제공
에테르 획득 : 클레임 획득(24시간 내) 또는 레이딩 획득(24시간 이후~소멸)
기본 에테르 발생률(%) : T2랜드 에테르 발생률(%)
에테르 저장시간 제한 : '무제한' → '일정기간' 보유(예정)
멘타르 또는 싸이-드로이드에 슬롯팅을 하여 부스트 효과 발생
T1 쥬얼 발생량 : 1.5억개 = 클레임 획득량(1.25억개) + E2V1 획득량(0.25억개)
1세대 : 500만개 제작 한도
에테르/(모든)자원 채굴 가능
직업별, 시빌리언은 50만개까지 생성 가능
생계시스템 : 일주일마다 4레드에너지 소모
XP(경험치)를 통한 시빌리언 레벨업 가능
프로퍼티 규모(타일수)가 클수록 많은 유저 초청 가능
LOBBY 시스템 : 미니게임 참여 대기공간(플랫폼)
플레이어 빌드 제공 : 창의적인 게임 창작 가능
유저의 광고수익 모델 : 미니게임을 기다리는 유저에게 광고를 노출시켜 수익을 얻는 방식
OU를 소모(소각)하여 방송장치를 제작
OU 자원등급에 따라 제작된 방송장치의 광고수익률 차등 (D1 : +25% ~ D9 : +200%)
에센스를 소모(소각)하여 방송장치에 사용되는 전원을 제공
에센스 토큰
ERC-20 이더리움(레이어1) 블록체인 유틸리티 토큰
인플레이션 억제 : 반감기(Halving) 시스템
발행량 10억개
에테르 → 에센스 변환율 : 6.5%
반감기 시행방식 : 에테르 발생률(%) 절반으로 감소
반감시기 : 5억(1차) → 7.5억(2차) → 8.75억(3차) → 10억(발행종료)
50%는 소각, 50%는 금고(Treasury)로 재배정
상장 거래소(DEX) : 유니스왑 (2024년 4월말~5월 사이)
상장시 에센스(예상)량 : 3억개 (2억개: 유저 + 1억개: 어스2금고)
※ 금고(Treasury)에서 1억개가 상장 전에 발행된다는 계획인데, 정확히 어디에 사용되는 지, 점진적으로 언락(Unlocked)된다고 되어 있는데 계획이 구체적으로 무엇인지, 계속해서 지켜봐야 함.
유동성풀 지원안함. (다만, 공용금고에 유동성 풀에 대한 언급이 있어, 향후 정책이 변경될 수 있음.)
출금문제 : 24시간 이내로 에센스 출금처리를 하겠다는 계획을 발표함. 🔗
65% (랜드채굴) : 랜드에서 채굴되는 에테르를 변환하여 얻은 에센스량
25% (어스2 공용금고) : 개발, 프로젝트 지원, 마케팅 및 홍보비용, 팀 할당량, 필요할 경우 거래소에서 요구할 수 있는 유동성 풀, 고문, MOD(커뮤니티 관리자 등) 등 지원
10% (P2E, 보상) : P2E 활동, 어스2 플레이어 자원검증, 옐로우에너지 보상, 에어드롭, 후원 및 커뮤니티 보상 등
2022년 (백서-초안)
2024년 1분기 (공식백서)
2024년 3분기 공식 백서가 수정될 예정입니다. (어스2 공식 알림사항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