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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스2 공식 디스코드 커뮤니티 자료를 수록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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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스2 공식 디스코드 커뮤니티 자료를 수록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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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략..) 우리는 (E2V1) 프리-알파 버전에서 그들(RPM;Ready Player Me)의 아바타를 사용하려고 노력했지만, 폴리라인(poly-line)이 적은데도 (불구하고) 그들의 아바타는 리소스가 많고, E2V1에 최적화되지 않았습니다. (..중략..)
이로 인해, 우리는 모듈형 아바타시스템으로 이어질 수 있는 개발(방향)을 모색하게 되었고, 실제로 우리팀은 RPM 아바타보다 기술적 문제가 적으면서 더 리얼하게 보이는 아바타를 (개발하였고,) E2V1에 적합한 방법을 찾아냈습니다. (..후략)
(전략..) 현재의 위치에 도달하기 위해 이미 막대한 양의 자본을 지출했으며,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더 많은 자본을 계속 지출할 계획입니다!
2018년 한국에서 쉐인을 만났는데, 그때 어스2를 얘기해줬습니다.
딜런, 이 프로젝트에 대해 얼마나 흥분을 느끼나요? 다른 프로젝트들과 비교해서요.
Oculus에 합류했을 때 느꼈던 것과 같습니다.
저는 제 명성을 걸고, 제 자신이 믿지 않는 프로젝트를 지지하고 싶지 않습니다.
(전략..) 불행하게도 우리는 팀원들의 작은 코멘트가 많은 무게를 지닌다는 것을 어렵게 배웠습니다. 예를 들어, Nathaniel은 내부 팀과의 협의 없이 Red Dead Redemption 2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디스코드에 이야기했습니다. 우리는 웹사이트나 공지 사항 등이 아닌 공식적으로 게시된 그런 주장을 한 번도 본 적이 없습니다. 개발자의 댓글 하나, 그 댓글이 그 이후로 프로젝트에 얼마나 많이 사용되었는지 살펴보세요. 의도는 좋았을지 모르지만 결과를 보십시오.
Wolfgang 역시 좋은 의도를 가지고 있었다고 확신합니다. 하지만, 그는 실제 자원이 어떻게 작동할 지에 대해 생각하지 않고, 플레이어가 구매한 토지에 실제 자원이 존재한다는 말을 남겼습니다. 저는 그의 아이디어가 마음에 들었지만, 그것이 어떻게 작동할지 현실적으로 연구해야 했고 (다음 2가지를) 보장하는 데 전념해야 했습니다. 1) 플레이어가 실제 위치를 기반으로 어떤 형태의 자원을 제공하고, 2) 우리는 플레이어에게 자신이 받을 자격이 있다고 생각하는 자원을 보고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야 했습니다.
결국, 우리는 E2 플레이어 리소스 검증 시스템을 개발했습니다. 이는 훌륭했지만, 원래 계획하지 않았던 것이었기에, 구축하는 데 상당한 시간이 걸렸습니다.
(..중략..) 이것이 바로 우리가 현재 직접적인 개발자 커뮤니케이션을 제한하는 이유입니다.
Marco는 Wolfgang에게 배운 최고의 학생 중 한 명입니다. 그는 (어스2) 게임 디자인을 (Wolfgang 팀원으로) 함께 하고 있습니다.
오마르가 에센스 상장을 담당하고 있나요? 바이낸스 상장을 기대해도 될까요? (..후략)
우리에게는 기회가 있지만, 전반적인 분위기는 DEX에 먼저 상장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어스2는 자체 결제 옵션을 도입했으며, (..중략..) 현재는 비자와 마스터카드를 제공하고 있지만, 가까운 미래에 다양한 다른 결제 방법들에도 적응할 수 있어, 많은 유저들에게 편리함을 제공할 것입니다. (..중략..)
페이팔(PayPal)을 (우리의) 결제 옵션에서 제외하기로 결정했습니다. (..후략)
(전략..) 엄청난 성장을 하면서 주요했던 문제 중 하나는 고객지원이었기 때문에, 이번 파트너십은 어스2에게 정말 중요한 일입니다! (..중략..)
공식 발표입니다:
어스2와 5CA는 아직 배가 고프다. ("The world is not enough"를 의역함.)
어스2와 5CA는 Earth 2의 (앞으로의 미래)를 위한 고객 경험 파트너십을 발표하게 되어 기쁩니다. (..후략)
쥬얼(Jewels)
여러분이 가지고 있는 프로퍼티에서 랜덤으로 쥬얼이 나타날 것이며, 사라지기 전에 제한된 시간 내로 클레임해야 합니다. (..중략..)
초기에 생성된 쥬얼은 페이즈2(자원)을 통해 그 특별한 능력을 발휘할 것입니다. (..중략..) 또한, 유저들이 쥬얼을 거래할 수 있는 바자르를 개설할 예정입니다.
hazy만 화난 것이 아닙니다. 트위터를 확인해 보세요. 우리 대부분이 (화가 나) 있습니다. 당신은 이미 EPL을 에센스로 살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후략)
저는 이미 이러한 문제에 대해 지적해왔고, 이에 대한 조언을 받았습니다. 에센스 가격을 EPL에 설정하면 에센스는 사용자간 거래를 시작됩니다.. 그리고 가격은 EPL 요금과 너무나 달라질 것입니다(아마도). 우리는 수천 명의 사람들을 이러한 방식(크레딧으로 사는 방식)보다 10배는 더 화나게 만들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2023-10-04. 어스2 공식 디스코드 #Announcement 페이지에 'Earth 2 Team 봇'이 피싱사이트를 알리는 공지를 내놓은 초유의 사태가 벌어졌습니다.
정확히 확인된 것은 아니지만, 운영진 디스코드 계정 중 하나가 해킹되어 발생된 것으로 보입니다.
CM(커뮤니티 매니저)였던 Litz가 이 사건 이후에 갑자기 자리에서 물러났고, Litz계정이 해킹된 것이 아니냐는 추측이 있습니다.
(전략..) 저는 어스2 커뮤니티가 링크를 의심하고 우리가 그런 것을 무작위로 (여러분께) 제공하지 않을 것임을 알고 있다는 점에 매우 감명 받았습니다.
또한, 공식 웹사이트나 SNS 등에 해당 내용이 없는 경우 주의해야 한다는 점을 알아차린 것도 인상적입니다. 제가 들은 바에 따르면, 이 비극적인 상황에서 전체적으로 수백 달러 정도만 이체된 것으로 들려서 결코 눈에 띄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
(전략..) 암호화폐로 구매를 누르면, 해당 타일은 다른 플레이어가 구매할 수 없도록 차단됩니다. (..중략..)
클릭하면 결제할 코인을 선택하는 분산형 거래소 페이지(Rocketfuel)로 이동합니다. 그런 다음 보내야 하는 주소와 금액을 입력하고, 전송하면 구매가 성공했다는 메시지를 받게 됩니다. (..중략..) 대부분의 경우 블록체인(노드 합의가 완료될 때까지) 시간이 걸리며, ADA의 경우 토지구입을 완전히 완료하는데 10분 걸렸습니다.
만약 중복되거나 겹쳐진 프로퍼티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면, 해결을 위해 고객센터에 버그 신고를 해주십시오.
중복 또는 겹쳐진 프로퍼티가 있는 경우, support.earth2.io로 버그를 신고해 주시고, 고객센터는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할 것입니다:
1 - 환불 제안
2 - 재배치 제안 (다른 프로퍼티로 대체)
3 - 상황을 해결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후략)
(전략..) 타일 수에 관해서는 위키피디아
Wikipedia에 (적힌) 우리 (지구) 표면크기가 맞다면, 어스2의 타일수는 5.1조 개가 될 것입니다. (..후략)
(전략..) 내부 문서에 따르면 E2(어스2)의 총 타일수는 5.1조 개입니다.
Q. (전략..) 에센스가 (외부에서) 거래가 가능해지면, T3, T2 랜드를 업그레이드하는 데 필요한 자원이 에센스, 레드에너지, 옐로우에너지로 다양해 (질 것입니다.)
티어 업그레이드하면, (앞으로) 에센스, 레드에너지, 옐로우에너지 등으로 토지수익금(LIT)를 받게 되나요? 아니면, 완전히 (LIT)는 없어지는 건가요?
A. (LIT 시스템)은 사라질 것입니다. 오래전 에테르가 등장했을 때(2021년) 중단될 예정이었지만, 플레이어가 적어도 외부에서 에센스를 거래할 수 있을 때까지(는) 기다리자는 생각이었습니다. (..후략)
(전략..) 우리는 현재 Tier 2에 있으며, Tier 3(곧 출시 예정)에는 더 많은 가능성(종류)가 있을 것이며, Tier 4로 넘어가면 수천 개 이상의 가능성(종류)를 갖게 될 것입니다. (..후략)
부스트를 언제까지 사용할 수 있는지 알려주실 수 있나요?
현재로서는 시간 제한이 없습니다. 이는 일종의 토큰경제학 시스템의 일부이므로 꽤 오랫동안 지속될 것입니다. 그러나 인플레이션 제거 메커니즘이 시작되면 부스트 시스템 + 기타 부스트(예: 쥬얼, 기타 부스트 등)는 모두 사라질 것입니다. (..후략)
안녕하세요. 싸이-드로이드라고 말했나요? 드로이드랑 똑같은건가요, 아니면 다른 건가요?
(전략..) 드로이드(Droid)의 새 이름입니다. 'Cybernetic Droid'의 약자입니다.
에센스가 $10가 되면, 가장 저렴한 싸이-드로이드는 $50가 될 것이며, 높은 가격이 책정될 것입니다. 더 저렴한 싸이-드로이드를 출시할 계획이 있나요?
레이딩용 싸이-드로이드를 (말하고 계시군요.) 레이딩할 수 있는 다른 싸이-드로이드는 출시되지 않을 것입니다. 다른 일을 하는 (2세대) 싸이-드로이드가 있을 것입니다.(예: 탐사용 싸이-드로이드 등) 많은 경우에, 레이딩 싸이-드로이드는 그러한 다른 작업(탐사 등)을할 수 있지만, 2세대 싸이-드로이드는 에테르를 레이딩할 수 없을 것입니다.
당신(쉐인)에게 매우중요한 질문이 하나 있으며, 많은 이들이 알고 싶어 할거라 생각합니다. 멘타르 형상은 누가 디자인한 건가요?
볼프강의 설명에 기초하여 Ferran이 (멘타르 형상)을 몇 가지 만들었고, 우리가 투표하여 (선정했습니다.)
(전략..) 사람들이 발견하도록 시스템적으로 좋은 EPL을 강조할 계획이 있습니까? (..중략..) 좋은 SEO(Search Engine Optimization, 검색엔진 최적화)를 만들어 가시성을 얻는 것과 비슷합니까?
(전략..) E2V1이 실제로 시작되고 이러한 초기 개념들, 예를 들어 EPL 같은 것들로 다시 돌아가기 시작하면, 우리는 이에 대해 트렌딩 EPL, 발견되는 EPL 등을 포함한 견고한 시스템을 설계하고 구체화할 것이라고 단언할 수 있습니다.
HB(홀로빌딩) 마켓플레이스가 곧 등장할 것이며, 그리고 EPL (마켓)도 따라 (등장할 것입니다.)
(전략..) EPL 마켓플레이스에 대한 정보나 향후 어떻게 사용될 지에 대한 세부정보가 있습니까? (..후략)
E2V1에서 일부 역할을 하게 되므로, 내년에 출시하고 싶습니다. 그리고 사람들이 (E2V1에서 사용할) 목적으로 EPL을 거래하고 싶어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전략..) 또한, 우리는 (E2V1)이 실행될 때까지 유지관리 비용을 연기했습니다.
(전략..) LIT와 레퍼럴수익은 현재까지 훌륭하게 작동했지만, 에센스가 거래되면, LIT/레퍼럴수익보다 훨씬 더 큰 보상이 됩니다. (..중략..) 레퍼럴 시스템이 어떻게 될 지는 아직 확실하지 않습니다. (..후략)
솔직히 말해서, 저는 시빌리언을 다시 디자인하고 싶었습니다. 그들은 여전히 희귀성(Rarity)을 유지하겠지만, 이로 인해 새로운 파벌을 도입하는 것은 현재 목록에서 높지 않습니다.
산에 있는 타일이 (건물을) 짓는데 큰 영향을 주게 되나요? 아니면, 지형을 재구성할 수 있나요?
(지형 재구성)에 대해 여전히 논의하고 있는 중입니다. 여러분은 어떤 제한 내에서 (지형을) 재구성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보기 괜찮은 수준의 환경을 원합니다.
물은 땅으로 변환될 수 있나요? 그 반대로도요? 지형의 높이는 바뀔 수 있을까요?
지형의 높이를 (바꾸는 것은) 어떤 제한 내에서 계획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여러분은 얕은 물의 지형을 높일 수 있으며, 그렇게 되면 물은 사라질 것입니다.
그러면, 강둑이나 연못은 (없앨 수 있다는 건가요?) 바다는 안되고요?
우리는 전체적인 지구의 표고지도(높이값이 있는 지도)와의 연계를 유지하고 합니다.
월드섬(두바이 인공섬)은 인간이 만들었으니, 모두 사라지나요?
아마도 어디에서든, 어스2내에서 다시 만들 수 있는 기회가 있을 것입니다.
수에즈 운하와 파나마 운하는 어떻게 되는 건가요?
아마 강 지도로 (바뀌어 있을) 겁니다.
(전략..) 랜드당 자원량에 제한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몇 달, 몇 년 등에 걸쳐 고갈됩까요?
또한, 초안(2022년 발간된 백서 초안)에서 흥미로운 부분을 발견했는데, 수소 입자가 한정적이지만, 적절한 기술을 사용하면 '폐기물'을 다시 사용할 수 있다고 되어 있었습닏. 이에 대한 당신의 생각을 듣고 싶습니다.
좋은 질문이고, 이 내용은 내부적으로 (오랜 기간) 다뤘던 정말 큰 주제입니다. 간단한 대답은 예, 자원은 고갈(depletion)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전략..) 여러분의 랜드가 에센스를 생산하기 시작한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에센스는 모든 것의 기초입니다.
T2에서 T1 랜드로 업그레이드하는 기본 구성요소는, 언제나 에센스였으며, 우리는 그 계획에서 벗어나고 싶지 않았습니다. (..후략)
제가 자원과 에센스를 사용하여 만든 것을 누군가가 파괴하면 어떻게 해야 합니까? 그 사람을 처벌해야 합니까?
메인'세계'에서는 다른 플레이어의 프로퍼티를 파괴하는 것을 허용하지 않을 것 같습니다, 단, 선택을 통해 가능한 경우는 제외입니다.
네, 파괴될 수 있는 특정 구조물이 있을 수 있습니다. (포탑, 전쟁/전투 관련 구조물 등) 아무것도 완전히 확정된 것은 없고, 이것은 (E2V1) 프리알파 버전에서는 포함되지 않겠지만, 저는 이것이 꽤 멋지게 발전할 것이라고 믿습니다.
Q. ...(중략)... 시빌리언(Civ)은 레벨6이라는 한도가 있기 때문에, 레벨캡에 있는 시빌리언과 그렇지 않은(아직 레벨6에 도달하지 않은) 시빌리언이 있다면 어떻게 되나요.. 획득한 XP는 시빌리언들 사이에서 균등하게 분배될 것이고, 시빌리언들이 "획득한" XP는 "잃어버리게" 되는 건가요, 아니면 남은 XP는 프로퍼티의 다른 시빌리언들에게 배분되나요?
A. ...(중략)... 일단 시빌리언(Civ) XP가 풀로 차면, 남은 XP는 다른 시빌리언에게 분배될 것입니다. 그 이후, XP는 더 높은 레벨이 출시될 때까지 중지되며, 프로퍼티에 속한 시빌리언들이 모두 XP가 풀로 차면 사실상 XP가 중단됩니다. 교통편이 출시된다면, 일부 플레이어들은 자신의 시빌리언을 번갈아 이동시킬 것으로 생각됩니다.
2024-03-14. 한국시간으로 새벽에 18개국 26개 지역이 갑자기 오픈되는 일이 벌어졌습니다. 30분 안에 다시 잠기긴 했지만, 그 동안 상당한 랜드가 판매된 것으로 추정됩니다.
추정된 판매타일수는 약 12만 타일로 보이며, 쉐인은 백서 공개 및 토큰 상장 등 현안사항으로 이번 사태를 내부적으로 조정할 여력이 없어, 26개 지역을 동시에 오픈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에센스 토큰) 출금 절차는 모든 것이 정상인지 확인하기 위해 안전 조치를 (설정한) 것입니다. 우리는 최소한 24시간 동안 출금이 되는 것(모든 이체를 승인)을 목표로 할 것이며, 이를 바탕으로 (계속) 발전시켜 나갈 것입니다. (..후략)
에센스 - 1라운드 자원 스테이킹 환불 - 자원 스테이킹 첫번째 시기(1라운드 - 금, 석탄, 오일, 철광석, 석회석)에 진행되었던 에센스 환불조치입니다. (..후략)
(전략..) 어스2가 출시되었을 때 우리는 구매 시 활성화되는 레퍼럴 코드와 같은 보상 시스템을 구축했습니다. (중략..) LIT와 레퍼럴코드는 현재까지 훌륭하게 작동했지만, 에센스 거래가 가능해지면, LIT/레퍼럴코드보다 훨씬 더 큰 보상이 될 것입니다. 플레이어는 에테르/에센스를 축적하면서 보상 시스템(LIT/레퍼럴코드)을 통해, 어떤 면에서는 2배의 보너스를 얻어 왔습니다. (..후략)
(전략..) 2024년 6월 1일, 어스2 스킨스토어를 통해 ESS 출금(시스템) 오픈 기념 (티셔츠)를 출시하는 동안 기술 오류로 인해 일부 플레이어가 최대 허용량(남녀 각각 250개)을 초과하여 radioactive 셔츠를 구매할 수 있었습니다. (..후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