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빌리언
인간을 돕는 새로운 생명체입니다. 레이딩, 자원탐사 등의 작업을 자동화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직업별로 50만 개까지만 생성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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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간을 돕는 새로운 생명체입니다. 레이딩, 자원탐사 등의 작업을 자동화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직업별로 50만 개까지만 생성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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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스2 CEO, 쉐인은 유튜브 영상(2022-11-29)을 통해 시빌리언의 탄생 비화를 공개한 적이 있습니다.
멘타르에 이상 신호가 감지되었고, 이것이 인간의 DNA와 유사한 패턴이 담긴 전자파임을 알게 되었습니다. 어스2 세계로 온 개척자들은, 이 신호를 에테르와 결합하여 '시빌리언'이라 불리는 가상의 생명체를 생성해 내는데 성공합니다.
또한, 전자파에는 파벌의 고유한 특성이 담겨 있었고, 시빌리언은 파벌의 독특한 외모, 문화 및 신념을 가지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시빌리언'은 다양한 작업을 수행할 수 있는 지능과 개척자들에 대한 충성도를 가졌고, 개척자들은 이들을 활용하여 어스2를 관리하고 발전시키는 데 사용하기로 합니다.
2023-06-01. 첫 시빌리언이 어스2에 등장하였습니다.
파벌이 존재하며, 시빌리언마다 직업이 할당됩니다. 직업 순서대로 생성되는 매커니즘이 있기 때문에, 순서를 건너뛰어 특정 직업을 가진 시빌리언을 생성할 수 없습니다.
생성된 시빌리언은 남성(Male)과 여성(Female) 젠더를 가집니다.
또한, 시빌리언의 생계(충성도 등)을 유지하려면 '레드에너지'가 필요합니다. (일주일마다 4레드에너지)
2024-04-09. 지질학자 시빌리언이 등장하였고, 이전 시빌리언과 달리 생계유지를 위한 레드에너지가 소모되지 않습니다.
2022년
11/29 시빌리언 소개영상 공개
2023년
6/1 첫 시빌리언 생성
9/11 바자르 거래
11/6 레이딩 중단(Abort) 기능 오픈
2024년
4/9 지질학자 시빌리언 오픈
9/4 '드로이드 기술자' 시빌리언 생성한도 도달
9/28 '에테르 디스펜서', '레이딩 사령관' 시빌리언 생성한도 도달
2023-09-11. 바자르에서 시빌리언이 첫 거래되었으며, 레벨1 싸이-드로이드의 경우 0.05 E$ 아래에서 거래가 시작되었습니다. 하지만, 초창기보다 가격이 상당히 상승하여 거래되고 있습니다.
다만, 파벌별로 우주군 >> 이집트신군 > 반란군 비율로 생성됩니다. 우주군이 약 절반(50%이상)을 차지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아래 구글시트는 레이딩에 사용되는 시빌리언 3종에 대한 데이터입니다.
우주군(Space Force)
이집트신군(Egyptian Gods)
반란군(Rebels)
시빌리언의 모습이 3D형태가 아니라, 2D형태로 우선 공개되었습니다. 쉐인도 2D 시빌리언의 모습을 탐탁치 않게 여기고 있으며, 앞으로 3D로 작업하여 훨씬 리얼한 모습으로 다시 디자인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또한, 향후에 추가적인 파벌이 등장할 수 있냐는 질문에, 부정하지는 않아 새로운 파벌의 등장 가능성을 열어두고 있습니다. 🔗
3파벌의 생성비율은 우주군(60%) > 이집트신군(25%) > 반란군(15%) 순입니다.
파벌의 생성비율(%)은 유저별 포트폴리오(프로퍼티의 위치 등)에 따라 다를 수 있으며, 동일한 위치에서도 다른 파벌이 등장할 수 있습니다.
시빌리언은 레이딩으로 획득한 에테르를 디스펜싱하여 멘타르로 완전히 옮겨지면, 1에테르당 100 XP를 얻습니다. 획득한 경험치(XP)는 프로퍼티에 활성화된 시빌리언들에게 균등하게 배분됩니다.
지질학자의 경우, 자원 채굴과정에서 3OU당 1 XP를 얻는 것으로 확인됩니다.
L1 → L2
1,000
L2 → L3
4,000
L3 → L4
11,000
L4 → L5
26,000
L5 → L6
60,000
L6 → L7
120,000
L7 → L8
247,000
L8 → L9
502,000
L9 → L10
1,000,000
세 직업의 시빌리언 모두, 레벨이 높아질수록 대기시간이 짧아지는 효과를 볼 수 있으며, 레벨이 올라가면 특정 직업에서, 시빌리언-특수기능이 생깁니다.
레벨7(현존 최고 레벨)에 도달하면, XP 게이지바가 아예 사라집니다. (지질학자의 경우, 레벨10까지 나왔습니다만, 레이딩에 필요한 시빌리언은 레벨7이 최고 레벨입니다.)
시빌리언이 최고 레벨에 도달하면, 더이상 XP를 얻지 못하고, 같은 멘타르에 속해있는 다른 시비릴언에게 분배됩니다.
다른 시빌리언도 모두 최고 레벨에 도달하면, XP는 더이상 얻지 못하고 완전히 중단됩니다. 🔗
레벨7에 도달하면 XP는 소멸되기 때문에, 레벨7 시빌리언을 바자르에서 매도하고 대신 레벨6을 재구매하여 레벨을 올리면 지속적으로 XP를 얻을 수 있고, 수익도 올릴 수 있습니다.
에테르 디스펜서
E-ther Reckoner
자동 디스펜싱
2023-06-01
2024-09-28
드로이드 기술자
Cydroid Technician
자동 재충전
2023-06-01
2024-09-04
레이딩 사령관
Raid Commander
자동 레이딩
2023-06-01
2024-09-28
데이터 분석가
Data Analyst
인사이트 오픈
(예정)
드로이드 조종사
Cydroid Pilot
특별임무 수행
(예정)
지질학자
Geologist
자원채굴 관리
2024-04-09
쥬얼 스페셜리스트
Jewel Specialist
쥬얼제작 관리
(미공개)
레인저
Ranger
탐험/수집
(미공개)
공개 예정 및 매공개된 시빌리언의 경우, 2023-11-29 시빌리언에 관한 유튜브 영상의 내용에 기반하여 작성한 것입니다.
시빌리언 3개 직업(에테르 디스펜서, 드로이드 기술자, 레이딩 사령관)이 레이딩 과정에 어떻게 관여하는 지를 나타낸 모식도입니다.
에테르 디스펜서는 자동으로 디스펜싱(싸이-드로이드에 담긴 에테르를 빼내어 멘타르로 옮기는 작업)이 진행되도록 도와줍니다.
드로이드 기술자는 자동으로 싸이-드로이드를 재충전되도록 도와주며, 레이딩 사령관은 자동으로 멘타르에 연결된 싸이-드로이드 전부를 레이딩 보내는 역할을 합니다.
세부적인 방법은, 매뉴얼에서 [가이드북3 : 어스2 플레이]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다음 작업이 진행되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하는 시빌리언은 대기시간(쿨타임)이 있으며, 레벨이 높아질수록 짧아집니다.
레벨5가 되면, 에테르 디스펜싱을 중단할 수 있는 능력이 오픈되며, 대기(Idle)상태로 바꿀 수 있습니다.
레벨6이 되면, 자동으로 레이딩할 수 있는 프로퍼티 개수가 무한으로 늘어납니다.
필요조건 : 시빌리언 3가지(에테르 레코너, 드로이드 기술자, 레이딩 사령관)이 모두 동일 파벌
시빌리언 3직업(에테르 레코너, 드로이드 기술자, 레이딩 사령관)이 모두 동일한 파벌을 가지면 생성되는 기능입니다.
다만, 파벌별로, 이집트신군은 레이딩 사령관 1레벨부터 사용이 가능하며, 반란군은 2레벨, 우주군은 3레벨부터 기능이 오픈됩니다.
또한, 파벌 및 레이딩 사령관의 레벨에 따라 10Abort 구입 비용(레드에너지 개수)이 달라집니다.
시빌리언은 일주일에 1인당 4레드에너지를 소모합니다. 레드에너지 오버뷰(Overview)창은 일주일동안 레드에너지가 소모되는 일정을 나타내 줍니다.
레드에너지를 받지 못한 시빌리언은 비활성상태로 바뀌고, 자신이 가진 기능을 발휘하지 않습니다. 또한, 비활성상태의 시빌리언은 다른 유저에게 빼앗길 수 있습니다. 🔗
현재는, 시빌리언이 비활성상태가 되더라도 빼앗기거나 사라지지 않으며, 다시 레드에너지를 주면 기능이 회복됩니다. 하지만, 향후 정책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2024-04-09. 지질학자 시빌리언이 등장하였고, 생계유지에 레드에너지가 소모되지 않습니다.
지질학자는 멘타르가 아닌, 연구소(Reseach Lab)에서 생성되는 차이가 있으며, 레이딩(게임플레이)와 자원채굴(에코심 플레이)를 분리하려는 어스2의 컨셉으로 보입니다.